본문 바로가기
뉴스

10월 17일 올해 가장 큰 보름달 슈퍼문 뜨는 시간은? ( 쯔진산-아틀라스 혜성 출현)

by 애콜라이트디즈니 2024. 10. 17.
반응형

10월 17일 올해 가장 큰 보름달 슈퍼문 뜨는 시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10월 17일은 보름달이 뜨는 날입니다. 그런데 올해 뜬 보름달 중에 가장 큰 슈퍼문이라고 하는군요.

이 말은 달과 지구사이의 거리가 가장 가까워졌다는 의미입니다. 보통 지구와 달 평균 거리인 38만 4400km입니다. 그런데 오늘은 약 2만 7000km 정도가 더 가까워진 35만 7400km라고 합니다.

그래서 보통 때보다 더 큰 보름달을 구경할 수가 있는데요.

10월 17일 올해 가장 큰 보름달 슈퍼문 사진

10월 17일 슈퍼문 뜨는 시간

일단 오늘 10월 17일 슈퍼문이 뜨는 시간은 저녁 8시 26분 경입니다.

이 시간이 슈퍼문이 가장 크게 보일 때이고 달이 지구에 가장 근접하는 시간대입니다. 그리고 달과 지구, 태양이 정확히 일직선을 이루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오늘 뜨는 보름달은 올해 세 번째 슈퍼문입니다.

쯔진산-아틀라스 혜성 출현

그리고 보름달이 떠오르는 시각에 8만 년 만에 쯔진산-아틀라스 혜성이 출현하게 됩니다. 이 혜성 역시 올해 나타난 혜성 중에서 가장 밝은 혜성이라고 하고 12일부터 육안으로 보이기 시작해서 최근 가장 밝은 시기라고 합니다.

일몰 후 1~2시간 정도 서쪽 하늘에서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혜성은 2023년 1월 9일 중국 쯔진 산 천문대에서 처음 발견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혜성 아래에서 개밥바라기별이라고 불리는 금성을 볼수가 있고 동남쪽 하늘에서는 토성도 육안으로 관측이 가능합니다. 오늘 저녁은 보름달과 혜성, 토성, 금성을 같이 볼 수 있는 기회이니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노벨문학상 한강 아버지 아제아제바라아제 작가 한승원 누구?

노벨문학상 한강 아버지 아제아제바라아제 작가 한승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한승원 작가는 이제 대한민국뿐만 아니라 전 셰게에서 주목받는 세계적인 거장이 되었습

economicrichma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