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정보

당신이 추위를 더 느끼는 이유 , 나는 왜 추위에 약할까?

by 애콜라이트디즈니 2023. 10. 20.
반응형

아직 가을이기는 하지만 날씨가 점점 쌀쌀해져 가는 계절입니다.

여름에 더위를 유독 잘 타시는 분들도 있지만 겨울에 추위를 유독 잘 타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다른 사람들에 비해 유독 추위를 많이 탄다면 체질상 그럴 수도 있지만 다른 이유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저도 여름의 더운 날씨보다 겨울의 추위에 약한데요.

썸네일

오늘은 추위를 잘 타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유독 추위를 잘 타는 이유

추위를 잘 타는 이유는 혈액순환 장애, 근육량 부족, 호르몬 변화, 갑상선 기능 저하증 등의 다양한 신체적인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여성 호르몬의 변화

여성의 경우에는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추위를 더 잘 느낄 수 있습니다.

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은 체온을 유지시켜주는 역할을 하는데 폐경 이후 급격하게 감소하면서 추위를 쉽게 느끼게 됩니다. 에스트로겐 분비가 감소되면 혈관이 수축되고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추위에 약해지게 됩니다.

갑상선기능저하증

갑상선기능저하증 환자분들도 추위를 자주 느낀다고 하는데요. 살까지 갑자기 찐다면 갑상선기능저하증이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갑상선기능이 저하되어도 에스트로겐 분비 감소와 같이 신진대사가 떨어지며 혈액순환에도 문제가 생길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추위를 더 잘 타게 됩니다.

근육량 부족

근육량 부족이 추위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지나친 다이어트로 지방뿐만 아니라 근육까지 소실이 되면 추위를 더 잘 타게 됩니다. 근육은 몸속 열의 50% 이상을 만들어 낸다고 합니다. 그리고 에너지를 생성해 내기 때문에 근육이 많을수록 열과 에너지를 많이 만들어 내어 추위를 덜 느끼게 됩니다.

지나친 뱃살

뱃살이 많은 사람이 추위에 약하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지방이 뱃살에 집중되어 있으면 다른 팔, 다리 등의 신체 부위의 열을 뺏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체지방이 많은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추위를 덜 탄다고 합니다.

 

체내 염증 제거하는 영양제 5가지 , 만병의 근원이 바로 체내 염증!

우리 몸속 염증은 다양한 질환의 근본 원인으로 작용합니다. 특히 나이가 들면 면역력과 대사 작용이 저하되기 때문에 장년까지 건강한 삶을 유지하려면 염증 관리는 필수적으로 해야 합니다.

economicrichma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