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정보

쿠팡 파페치 인수 이유 , 샤넬 에르메스를 로켓배송으로?

by 애콜라이트디즈니 2023. 12. 21.
반응형

쿠팡이 세계 최대 플랫폼 파페치를 6500억 원에 인수했는데요. 파페치는 명품제품 브랜드 기업입니다. 사실 쿠팡이 다른 쪽은 다 잘되고 있지만 명품 패션, 화장품 분야는 아직 사업에서 성과를 못 내고 있는데요, 보통 전문 플랫폼인 무신사 같은 곳을 주로 이용하기 때문에 쿠팡이 아무래도 밀릴 수 밖에는 없습니다.

아마도 이번에 파페치의 인수로 고가의 명품 브랜드를 온라인에서 손쉽게 구매하여 빠르게 배송을 하여 온라인 명품 플랫폼의 소비자층을 뺏어오려는 의도인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쿠팡이 파페치를 인수한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쿠팡 파페치 인수 이유

쿠팡 회사 간판 사진

한국의 명품 시장 규모는 약 20조8000억 정도 추정하고 있고 개인의 명품 소비액도 325달러로 미국 280달러, 중국 55달러 등을 비롯한 다른 나라들보다 월등히 높은 수준입니다. 그래서 쿠팡 입장에서는 자체 플랫폼으로 국내 명품 시장에서의 명품 점유율을 높이고 싶어 하는 이유입니다.

첫 번째는 명품 패션 분야의 역량 강화가 목적입니다. 파페치는 글로벌 명품 브랜드 수백여 개가 입점해 있는 명품 플랫폼입니다. 쿠팡은 파페치를 인수함으로써 지금까지 저조했던 명품 패션 분야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고 백화점과 맞설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K패션의 해외 진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포석입니다. 사실 쿠팡이 뉴욕증시에 상장되어 있지만 매출의 대부분은 국내 매출에 의존적입니다. 일본 시장의 철수와 대만은 이제 시작 단계입니다. 그러다 보니 당연히 해외 진출을 위한 발판이 필요할 시점입니다.

명품 시장은 아직 온라인 구매 시장에서는 블루오션입니다. 진입하기 어려운 온라인 명품 시장을 파페치의 인수로 풀어보려는 계산입니다.

마지막으로 쿠팡의초대 장점은 빠르고 강력한 쿠팡만의 물류 역량입니다. 그래서 온라인에서 쉽고 편리하게 구매하여 빠른 로켓배송 서비스를 이용하여 소비자층을 공략하려는 의도입니다.

파페치의 경우를 보면 뉴욕이나 파리 드의 유명한 브랜드 지역에서는 당일배송이 가능하지만 한국의 최대 5일 이상이 걸리기 때문에 쿠팡의 물류 시스템과 결합을 하면 배송 기간이 대폭 향상이 될 수가 있습니다.

파페치 어떤 기업?

파페치 플랫폼에는 3대 명품인 에르메스, 루이비통, 샤넬뿐만 아니라 글로벌 명품 브랜드 400여 개가 입점해 있습니다. 지난해 한화로 매출이 3조 정도 거두었는데요.

2007년 포르투갈 출신의 사업가 조세 네브스가 설립하였고, 전 세계 50개 이상의 국가에 위치한 약 1,400개의 브랜드와 부티크 및 백화점을 전 세계 190개국 이상의 고객에게 연결하고 있습니다.

현재 파페치는 파산 위기에 있습니다. 시총도 240억 달러에서 2억 달러 수준으로 내려앉은 상태입니다. 그런데 쿠팡이 5억 달러(약 6500억 원)로 파페치를 인수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일부에서는 무리한 인수라는 말도 있지만 쿠팡 특성상 확실한 사업 목적이 아니면 인수를 안 하는 스타일이고 지난번에도 우려가 많았지만 OTT업체인 hooq을 인수하여 성공을 했기 때문에 이번에도 파페치를 인수하여 글로벌 명품 시장을 공략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횡재세 뜻 , 찬반 의견과 도입 가능성은?

요즘 또다시 은행권에 대한 횡재세 관련 논의가 쟁점이 되고 있는데요. 높은 금리 인상의 영향으로 은행 높은 금리로 서민들의 부담이 가중이 되고 그에 반해 은행은 막대한 영업이익을 보고 있

economicrichma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