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정보

나이든 강아지 영양 관리 법 , 노령견 장수 비결

by 애콜라이트디즈니 2023. 10. 14.
반응형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가구수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썸네일

반려동물 중에서도 특히 강아지는 사람에게 많은 위로와 힘이 되어주는데요, 최근 들어 노령견들이 많아지면서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나이든 강아지 장수를 위한 영양 관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노견 영양 관리 방법

강아지도 사람과 마찬가지로 나이가 들면 체력과 면역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연령에 따라 영양 관리가 달라지게 됩니다. 그래서 그에 맞는 올바른 영양 관리가 필요하게 됩니다.

사람처럼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노화가 진행되고 신체기능이 저하되는데요, 동물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보통 7살 이상인 경우에는 노령견으로 분류되어 더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단백질 및 지방 자제

노령견은 소화 흡수가 저하되는 연령입니다. 이 나이대부터는 소화하기에 용이한 사료로 전환하는 것이 좋은데요, 단백질과 지방을 자제시키고 칼로리가 낮은 위장에 부담이 적은 사료가 좋습니다.

염분을 줄이고 식이섬류 위주로

그리고 사람처럼 강아지도 나아가 들면 신장 기능이 떨어지게 됩니다. 되도록 염분의 양은 줄이고 소화기 저하를 고려한 식이 섬유 함량이 많은 갈료로 전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령 강아지에게 필요한 영양제

일반적으로 사람처럼 오메가 3, 관절 영양제, 면역력 영양제 등이 있습니다. 오메가 3은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피부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관절 영양제는 관절 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고, 면역력 영양제는 면역력을 강화하여 질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다만, 강아지의 건강 상태에 따라 필요한 영양제가 다를 수 있습니다. 수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영양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령용 사료

사료 종류에 따라 연령별로 나오는 제품들이 많습니다. 7세 이상의 노견들에게는 고령용 또는 시니어용 사료를 먹이는 것이 좋습니다.

치아 문제

고령의 강아지에서 흔히 나타나는 치아가 약해지기도 합니다. 치아 문제로 인한 사료 섭취가 어려울 경우 부드러운 사료로 바꾸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건조한 날씨 올바른 가습기 사용법 , 가습기 잘못 사용하면 오히려 건강 해친다?

오늘은 건조한 날씨 올바른 가습기 사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날씨가 건조해지는 계절에 실내 습도가 낮아지면서 호흡기 질환과 피부질환 등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 쉬워지는데

economicrichma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