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정보

차 앞유리 유막이 생기는 이유, 유막 제거 방법은?

by 애콜라이트디즈니 2023. 10. 3.
반응형

차 유리에 생기는 유막은 일종의 기름때라고 보시면 되는데, 기름으로 된 얇은 막입니다. 비 오는 날 운전하면 와이퍼를 아무리 움직여도 시야확보가 되지 않아서 사고 위험이 높아집니다.

썸네일

오늘은 차 앞유리 유막이 생기는 이유와 제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차 앞유리 유막이 생기는 이유

차 유리의 유막은 와이퍼의 성능도 저하시키지만 무엇보다 빗물이나 습기가 퍼지지 않고 남아서 시야를 방해하합니다. 또한 빛에 난반사 현상을 일으켜 운전 시 위험이 높아집니다.

주기적으로 유막을 제거해주는 것이 좋은데, 차 앞유리 유막이 생기는 이유는 주로 차 앞유리에 배기가스나 공장의 연기 등과 같은 각종 기름성 오염물질이나 도로 위의 먼지나 모래, 곤충 등이 쌓여서 형성된 기름입니다.

유막 제거 방법은?

보통 시중에 판매되는 유막제거제는 산화세륨이라는 물질을 이용해서 만들어지는데요, 이 산화세륨은 물과 반응했을 때 미세한 연마제 입자들을 생성하게 됩니다. 이 입자들이 자동차 유리 표면에 붙은 오염물질을 갈아내고 광택을 내주기 때문에 새것처럼 깨끗하게 유막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유막 제거제 사용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먼저 물로 유리 표면을 깨끗하게 닦아 이물질을 대충 정리해 준 다음 유막 제거제를 차 앞 유리에 골고루 발라줍니다.
  • 그다음 유막 제거용 도구를 이용하여 유리를 문질러줍니다.
  • 어느 정도 닦은 다음 물로 유리를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 마지막으로 유리 발수코팅제를 발라 마무리를 해 주면 됩니다.

인터넷에 찾아보면 주방세제나 치약이 유막 제거에 좋다고 하지만 그냥 유막 전용 제거제를 사용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비오는 날 자동차 앞유리 습기 생기는 이유 , 제거 방법은?

운전 중에 갑자기 앞유리에 습기가 차면 뿌옇게 앞이 안 보여서 당황스럽습니다. 특히 비 오는 날이면 시야 확보가 어려워 더 위험하기까지 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자동차 앞유리 습기 발생 이

economicrichma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