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정보

뱅크샐러드에서 무료 유전자 검사를 해 주는 이유는 뭘까? , 무료 유전자 검사 신청 방법

by 최잡스 2023. 10. 23.
반응형

현재 MZ세대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것이라고 하면 생활기록부 조회, MBTI, 유전자 검사입니다.

자기소개에 필수로 적을 만큼 MBTI는 본인을 표현하기 좋은 수단으로 사용하기에 좋기 때문이죠. 그리고 또 하나 바로 유전자 검사인데요. 다 비슷한 배경이 있는 것 같은데요.

그런데 왜 MZ세대들은 유전자 검사에 집착을 하는 것일까요?

보통 유전자 검사는 본인의 타액으로 검사가 진행됩니다. 일종의 셀프 분석 열풍입니다. MBTI와 마찬가지로 자기 자신에 대한 개성을 표현 자신에 대한 괸심이 많아지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이런 MZ세대들의 문화 때문에 유전가 검사 업체가 아닌 금융 정보 조회 및 관리 플랫폼 사이트에서 무료로 유전자 검사를 해주고 있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바로 뱅크샐러드라는 플랫폼 사이트입니다.

뱅크샐러드 무료 유전자 검사 안내 사진

뱅크샐러드에서 무료로 유전자 검사를 해 주는 이유는 뭘까요? 오늘은 그 이유와 뱅크샐러드 무료 유전자 검사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뱅크샐러드에서 무료로 유전자 검사를 해 주는 이유

뱅크샐러드는 카드, 예적금, 투자 등 개인의 자산 관리를 도와주는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금융 앱입니다.

은행, 카드, 증권 등 다양한 금융 기관의 정보를 연동하여 개인의 자산 현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주고 있는데요. 지출 내역 분석, 신용 점수 조회, 예적금 및 펀드 추천, 카드 추천 등의 다양한 금융 상품을 추천해 주는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런 금융 앱에서 유전자 검사를 무료로 해 주고 있습니다. 당연히 고객 유치를 위한 마케팅적인 부분과 고객 정보 수집과 분석이 목적일텐데요.

마이데이터라고 하는데요, 개인이 동의와 요구할 경우에 모든 연동되는 금융 정보와 데이터를 한 번에 조회할수 있도록 해주는 사업을 말합니다.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하면 개인은 자신의 정보를 여러 기관에 제공하지 않아도 되고 한 곳에서 개인 자산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요즘 은행이나 카드사 앱에서도 연관된 금융 자산을 한번에 관리해 주는 서비스 기능을 추가하고 있는 추세이고 카드사에서 건강관리 앱을 출시하고 있는 것도 같은 맥락입니다.

즉 금융정보 관리와 모든 건강 관리 내역을 자신들의 금융 앱 또는 별도의 연동되는 앱에서 관리를 해줌으로써 고객 유치를 늘리고 체류 시간을 늘리기 위해서입니다.

그래서 요금 금융 관련 앱이나 플랫폼에서 이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사활을 걸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여기에 건강 검진 내역부터 기록까지 관리해주는 헬스케어 분야까지 더할 수 있기 때문에 이만한 수요에 대한 성장성 가능성이 높은 것이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뱅크샐러드뿐 아니라 IT, 금융, 통신 기업들이 유전자 검사 서비스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이유라고 보시면 됩니다.

뱅크샐러드는 무료 유전자 검사 서비스를 통해 수백만 사용자의 건강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맞춤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과 관련 금융 상품 추천을 위해 이용할 생각인 것 같습니다.

현재 주 고객들의 요구의 흐름과 특성을 파악하여 마케팅 요소로 활용한 뱅크샐러드의 무료 유전자 검사는 제법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라고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간략하게 뱅크샐러드 무료 유전자 검사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뱅크샐러드 무료 유전자 검사 신청 방법 알아보기

뱅크샐러드 무료 유전자 검사 키트 제공 서비스는 10월부터 시작이 되었습니다.

현재 매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신청을 받아 무료로 유전자 검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든 검사 비용 전액을 부담하고 있으며 키트 택배비도 뱅크샐러드에서 전액 부담해 주고 있습니다.

오전 10시부터 검사 신청이 선착순이고 평균 경쟁률이 30:1 정도라고 하니 시간을 보시다가 되도록 빨리 신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알림을 신청하면 시작 10분전에 알림 메시지를 앱을 통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은 선착순 통과가 완료되면 키트를 받을 집 주소 등 추가로 필요한 내용을 적은 후 유전자 검사 신청 버튼을 누르면 끝입니다.

집으로 배송받은 유전자 검사 키트로 타액을 채취한 뒤 용기에 타액을 넣어서 분석기관인 마크로젠으로 키트를 반송하면 됩니다.

보통 2주 안에 결과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결과는 뱅크샐러드 앱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영양소, 운동, 피부/모발, 식습관, 영양소 처리 능력, 알코올 대사 등 6개 카테고리 65개 항목에 걸쳐 유전 형질 파악이 진행됩니다.

 

통신비 할인카드 BEST 3 , 통신요금 최대 2만원 할인!

통계에 따르면 가구당 월평균 통신비 지출액은 22년 기준 약 13만 원이라고 합니다. 중간 요금제를 선택해도 6만 원 이상이 나오는데요. 사실 이 금액도 낮은 금액이라고 볼 수도 없습니다. 핸드

economicrichma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