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정보

콘크리트 유토피아 영화 웹툰 원작 정보 줄거리 출연진

by 애콜라이트디즈니 2023. 7. 30.
반응형

얼마 전 공개된 콘크리트 유니버스 총 4편 중 서막을 알린 콘크리트 유토피아의 티저 예고편이 공개되었는데요. 오늘은 콘크리트 유니버스는 무엇이고 어떤 세계관과 작품들을 다루는지 공개된 정보들을 총정리해 보겠습니다.

콘크리트 유니버스

콘크리트 유니버스의 서막을 알린 원작 웹툰의 2부 부재 유쾌한 이웃에 해당하는 영화로 가장 먼저 우리들에게 선보이는 작품입니다.

콘크리트 유토피아

출연진

영화의 연출은 강동원 주연의 가려진 시간을 연출한 엄태화 감독님이 맡게 되었으며 배우 이병헌, 박서준, 박보영, 김선영 ,김도연 배우 등 여러 연기파 배우들이 출연할 예정입니다.

콘크리트 유토피아 줄거리

반응형

콘크리트 유토피아의 공개된 공식 줄거리는 대지진으로 폐허가 된 서울에서 유일하게 무너지지 않고 남은 한 아파트로 생존자들이 모여들기 시작하며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원작 웹툰 속 2부는 학교에서 생존한 주인공 동현이 공동체 의식과 체계가 성립된 아파트로 돌아온 후의 내용을 다루기 때문에 영화의 시간대는 콘크리트 유니버스에 가장 초입부 원작 웹툰의 1부에 해당하는 유쾌한 왕따와는 동시간대로 진행될 것으로 예측됩니다.

영화에서는 원작 웹툰 속 아파트에 관련된 몇 가지 규칙인 거주가 허락된 이재민들은 주민이 돌아오지 않은 빈방에 거주할 수 있고 만약 원래 아파트에 거주하던 주민이 살아 되돌아오면 그 방은 다시 주민의 소유가 되어 이재민은 더 이상 거주할 수 없게 됩니다.

아파트의 소속된 주민과 허락된 이재민 그리고 외부인인 바퀴벌레로 나뉘다가 만들어지는 새로운 공동체와 체계의 성립 과정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처음에는 같은 재난 상황에 처한 외부인들에게 동질감을 느끼며 호의적인 모습을 보이다가 너무 많은 이재민들로 인한 아파트 내부에서의 갈등과 생존을 위해 식량을 구하던 도중 만나게 되는 외부 생존자들과의 갈등을 주된 소재로 이야기를 전개시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웹툰 원작 정보

원작 웹툰 주인공인 동현은 유쾌한 왕따라는 드라마에 등장할 예정인데요. 영화와 드라마의 세계관 연결을 위해 영화의 후반부나 쿠키영상 중 등장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콘크리트 유니버스 대지진으로 인해 모든 것이 파괴된 이유라는 세계관을 공유하는 콘크리트 유토피아, 황야 , 유쾌한 왕따와 마켓 총 4편의 작품을 포함한 한국형 초대형 시네마틱 유니버스로 콘크리트 유니버스의 놀라운 점은 보통 한국의 이전 시리즈 작품들의 경우 1편의 반응을 보고 2편의 제작하는 것이 대부분이었는데요.

심지어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흥행하고 있는 시리즈물인 범죄도시조차도 17년 1편을 개봉하고 범죄도시 2의 촬영은 20년 4월부터 이루어졌습니다.

콘크리트 유니버스는 4편의 제작을 불도저처럼 밀어붙였고 작품이 공개가 되기도 전에 이미 4편 모두의 촬영을 마쳤다는 점과 4편의 감독이 모두 다르다는 것입니다.

그런 자신감은 최근 DP와 지옥 등을 제작한 시리즈 작품으로 꽤나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클라이맥스 스튜디오와 롯데엔터테인먼트의 막강한 자본력이 합쳐져 가능하게 된 것인데 콘크리트 유니버스의 뿌리는 바로이 작품에서 시작됩니다.

유쾌한 왕따

웹툰 유쾌한 왕따는 14년 8월부터 16년 2월까지 레진코믹스를 통해 연재된 김승용 작가님의 작품으로 주인공 동현의 시점으로 1부는 학교, 2부는 단 한 채 만남은 아파트에서 이야기를 전개시키는 웹툰입니다.

유쾌한 왕따는 원작 웹툰의 1부 유쾌한 왕따에 해당하는 10부작 드라마로 드라마의 연출은 김다미 주연의 소울메이트를 연출한 민용근 감독님이 맡았고 성유빈, 원지안, 조현철 배우가 출연을 확정되었습니다.

이 작품에서 일부 유쾌한 왕따에 해당하는 캐릭터들이 그대로 등장하기 때문에 대지진으로 인해 무너진 학교에서의 생존을 위한 학생들의 사투를 다루는 웹툰의 기존 줄거리를 비슷하게 따라갈 것으로 예측됩니다.

콘크리트 마켓

콘크리트 마켓은 원작 웹툰 2부 유쾌한 이웃에서 아주 짧은 분량 몇컷 정도로 등장한 콘크리트 유니버스의 작은 에피소드로 등장할 것으로 보이는 드라마인데요.

대지진 후 무너지지 않은 아파트가 물물교환 장소로 자리 잡으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다고 합니다. 드라마의 연출은 홍기연 감독님이 맡게 되었고 이재인 ,홍경, 정만식, 유수빈 ,김국희 배우가 출연을 확정되었습니다.

시간대는 무너지지 않은 아파트에서의 물물교환 장소이기에 원작 웹툰에 결말 전 중반부 정도가 될 것으로 추측됩니다. 콘크리트 유니버스의 드라마인 유쾌한 왕따와 마켓은 현재 플랫폼이 확정되지 않아 미공개 상태입니다.

영화 황야

마지막으로 영화 황야입니다. 영화 황야는 마켓과 같이 원작 웹툰이 아닌 세계관만 공유하는 스토리로 연출은 dp와 범죄도시 2 등의 액션 감독으로 범죄도시 4의 연출을 맡은 허명행 감독님이 맡게 되었으며 소처럼이라는 마동석, 이희준 ,이준영, 노정의 배우가 출연을 확정되었습니다.

앞 세작품이 아파트에 관련 있는 주민들의 이야기였다면 황야는 시간이 많이 지난 후에 액션 영화이니 2부 유쾌한 이웃의 결말 이후 아파트 외부 생존자들의 관점에서 생존을 위한 불가피한 싸움으로 주된 이야기를 이끌어 나가지 않을까 추측됩니다.

 

제습기 원리 방식에 따른 종류 제습기 고르는 꿀팁 (불쾌지수와 온도와 습도 상관 관계)

제습기는 여름철 필수가전 중 하나로 손꼽히는데요. 잘 아시다시피 제습기는 공기 중의 습기를 제거하여 습도를 조절해 주는 기기입니다. 장마철엔 습도가 높아서 불쾌지수가 높아지는 데다가

economicrichman.tistory.com

앞서 소개드린 콘크리트 유니버스 4편의 흥행성적에 따라 같은 세계관을 공유하는 새로운 소재의 후속작들이 공개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